AI가 앞으로 많은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라고 많은 매체에서 계속 떠들어댑니다. AI가 아닌, AI를 다루는 사람들이 일자리를 대체한다고도 이야기합니다. AI의 특징은 바로 복제입니다. 쉽게 모든 것을 생성하고 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만 확인해 봐도 비슷한 정보와 콘텐츠가 넘쳐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AI가 콘텐츠를 만드는 일, 더 정확히 말하자면 콘텐츠를 복제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이스를 추출하고, 자막을 입히고,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편집한 뒤 다시 자막을 입히는 등의 작업은 이전에는 전문가의 영역이었지만, 이제는 AI의 도움으로 누구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영역에서 사람들이 ‘나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AI 때문에 침해를 당할 것입니다. 이는 여러분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입니다.
이제는 개인이든, 작은 사업체든 남들과 차별화하고, 그 차별화를 넘어서 사랑받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하는 구조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 흐름 속에서, 대기업이 할 수 있는 매스미디어 광고가 아닌, 작은 기업이 할 수 있는 브랜딩에 초점을 맞춘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내용이 참 좋았습니다.
그래서 '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을 읽으면서 발췌한 문장 60개를 공유해봅니다. 여러분의 사업과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