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외향적이신가요? 내향적이신가요?
여기 마르코스라는 한 남자는 내향적이여서 솔로 프리너 작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제가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무조건 외향적인 사람이 성공에 유리한 사회 분위기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어느정도는 맞을수 있겠습니다만 이제는 내향적인 사람도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졌습니다. 참고로 저는 내향적이기도 하면서 외향적이기도 한 약간은 하이브리드 그 중간 어디쯤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자, 다시 마르코스의 이야기로 만약 여러분은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글쓰기 하나만으로 억대 연매출을 만들어낼 수 있다면 어떨것 같으신가요? 글쓰기를 좋아하고 나서는것을 별로 안좋아한다면 즉 이미지가 소비되는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이보다 더 좋은 직업은 없을지 모릅니다.
스레드, X, 링크드인 기타 플랫폼 어디에서라도 글쓰기를 꾸준히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이 더 도움이 될 수 있고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르코스는 어떻게 글쓰기로 돈을 벌을까요? 시작합니다.
보표의 관점1.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모두 시도해본 마르코스
마르코스는 거의 모든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시도해봤다고 합니다. 저는 여기에서부터 포인트를 삼고 싶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드랍쉬핑 이라던지 그 외의 여러가지 온라인 사업 모델들을 시도하면서 결국 돈을 벌지 못했지만 그러한 과정들이 결국 그를 대필 작가의 세계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하고자 하는 일에서 얼마나 시도하셨나요? 마르코스의 결과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사실 화려한 결과의 앞단에는 이런 지루한 실패의 이야기들이 깔려있습니다.
오리지널 영상에서도 이런 실패의 과정들은 순식간에 소개되고 지나가지만 저는 이 부분을 조명하고 싶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무언가를 계속 도전하시고 계시다면 그리고 그 과정에서 때로는 빛을 보고 있지 않다고해서 너무 상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르코스처럼 그러한 과정들이 결국 여러분을 열정을 집중할 수 있는 그곳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그가 대필작가라는 직업을 찾은것처럼 말이죠. 그런데 대필 작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거의 대필 작가와 지금의 대필 작가는 다릅니다.
그럼 앞으로는 어떨까요? 온라인에서 글쓰기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여러분의 삶을 바꿀지도 모릅니다.
보표의 관점2. 앞으로 대필 작가는 과거와 다르다
SNS가 지금처럼 활발한 시기가 있을까요? 과거에도 페이스북부터 강력하게 있었지만 포인트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숏 콘텐츠들의 부상입니다. 요즘은 동영상도 숏폼이 대세인것처럼 그만큼 SNS에서의 짧은 콘텐츠들은 기존보다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해줍니다.
마르코스는 쉽게말해서 트위터 대필 작가입니다. 트위터에서 짧은 글을 대신 작성해주며 글들을 이어서 만들며 바이럴 콘텐츠들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그는 실제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런 대필작가를 고용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들은 오리지널 콘텐츠는 있지만 SNS를 운영할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루종일 돌아다니는 인플루언서 혹은 사업가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대필 작가가 대신 피드들을 작성해주는 것입니다.
대필을 맡기려면 개인의 퍼스널적인 부분은 맡기기 힘들것입니다. 그러나 마르코스가 찾은 고객처럼 코치, 컨설턴트 및 교육 회사라면 어떨까요? 그들의 오리지널 콘텐츠 즉, 교육자료는 엄청나게 이미 많이 쌓여있을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이라면 고스트 작가를 고용해서 그들의 콘텐츠를 주고 바이럴을 시켜달라고 할 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바이럴 시켜주는 콘텐츠들을 제작하며 클라이언트를 돈을 벌게 만들어주고 그 역시 클라이언트에게 돈을 받는 형식으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실력있는 솔로 프리너 대필 작가와 회사들은 앞으로 더 많은 클라이언트들과 계약할 것입니다. 주변에 보면 이미 업계에 경력과 지식은 많지만 시간이 없어서 혹은 바이럴 콘텐츠를 만들수 없어서 콘텐츠 작성을 못하는 전문가들이 넘치고 넘칩니다. 이런 분들이 본인의 지식 창고를 열어주고 대필 작가에게 바이럴 시키라고 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입니다.
앞으로 수요는 계속 늘어날것입니다. 과거보다 앞으로 개인의 영향력이 과거 회사에 속해있을 때보다 중요해지는 시기가 오기 때문입니다.
보표의 관점3. 대필 작가와 회사들 대부분은 쓰레기다
오리지널의 영상을 보면 댓글에 99% 대필 작가들이 만든 결과물의 품질이 너무 많으며 대부분 쓰레기를 생성한다는 내용이 제게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위 내용을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제게는 기회의 소리로 들립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이와 유사한 고객 경험을 갖고 있다면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일을 너무나 쉬운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마르코스처럼 대필 작가로 시작하여 결국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싶다면 퀄리티에 남들보다 조금 더 신경쓰며 AI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고 본인이 집필하며 자료 조사라던지 이런 부분에만 활용해서 시간의 효율을 올릴 수 있다면 보다 더 눈에 띄며 쉽게 포지셔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지점을 파고들으세요.
훗날 마르코스처럼 성공적인 고스트 작가 회사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마치면서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글 작성에 관심이 있고 글을 통해서 돈을 벌고 싶으시다면 고스트 작가 업을 지금부터 시작해보셔도 좋을것입니다. 혹은 이미 글 작성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회사에서 소속되어 있거나 한다면 솔로 프리너로서 도전하는 것도 좋은 도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르코스 그가 했던 방식을 벤치마킹 하면서 말이죠. 물론 그 과정에서 실패도 하고 소소한 성공도 하겠지만 즐길수 있다면 5년뒤 많은 성장을 할것입니다.
지금부터는 이 글을 추가 보너스 유료 구독자 혜택
이 영상속 내용에 대해서 보표와 이야기해보고 싶거나, 한국어 자막 풀 영상을 보고 싶으신가요? 혹은 핵심 QNA 10개를 여러분의 메모장에 기록해두고 싶으신가요?
유료 구독자이시라면
원본 영상을 한국어 자막으로 아래 올려두었습니다. 또한 핵심 QNA 9개를 통해서 인사이트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보표에게 질문하기를 통해서 질문폼을 작성해서 궁금한 부분을 질문해보세요.
아직 구독을 망설이신다면...?
월 $5.19 커피 한잔 정도의 가격으로 유료 멤버쉽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제게 직접 익명으로 질문하고 답변 받아볼 수 있는 기회와 밑의 여러 기회들을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