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새해에는 갖고 싶은 습관 혹은 떨쳐버리고 싶은 나쁜 습관이 있으신가요? 제 습관을 공유해드리면 저는 매일 오전에 30분 독서를 하고 오후에 30분 독서를 합니다. 그리고 이 틀에 한번 달리기 유산소 운동을 하고 이틀에 한번은 달리기가 아닌 유산소 운동을 합니다. 무산소 운동은 매일 등과 허리, 코어 근육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어떤 습관이 또 있을까요?
매일 스레드, X에 글을 4개씩 발행합니다. 짧은 글이지만 매일 발행하다보니 글쓰기 스킬이 향상됩니다. 그리고 오전과 오후 아마존 사업에 관련된 아마존 광고 조정과 그외 미팅 업무를 하는것이 습관화 되어있습니다.
커피는 하루에 2잔을 마십니다. 아침에 한잔 그리고 오후에 1잔, 모두 사이즈로 이야기하면 small coffee를 마십니다. 이외에 어떤 습관이 있을까요? 생각해보면 여러가지가 더 있을텐데 모두 소개하기는 어려울듯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오늘 영상 인사이트에서는 2025년 여러분에게 좋은 습관을 가져다줄 새로운 습관 만들기 21일 루틴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쁜 습관을 떨쳐버리는 내용에 대해서도 다뤄보려고 합니다.
올 해 새로운 습관을 갖추거나 떨쳐버리고 싶은 분들은 계속해서 아래 글을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휴버맨 박사의 글 시작합니다.
Point 1. 습관의 가치: 우리의 삶을 움직이는 작은 자동화 장치
여러분에게 습관은 어떤 의미인가요? 우리는 매일 수많은 선택을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휴대폰을 확인하는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자동으로 간식을 찾는가, 혹은 시간을 정해 두고 운동을 하는가 등 일상 곳곳에서 습관이 자연스레 습관과 함께합니다. 눈치채지 못한다면 그것이 바로 습관입니다.
습관이 ‘자동화된 행동’이 된다는 말은, 의식적인 결정 없이도 우리 몸과 뇌가 기억과 반복을 바탕으로 알아서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긍정적인 습관도 있고, 부정적인 습관도 있습니다. 문제는 한 번 굳어진 습관은 의지만으로 쉽게 바꾸거나 없애기 어렵다는 점이죠. 오늘 이 시간에는 이런 부분을 해결해보고자 합니다.
다시 여러분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세요.
“나는 지금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제대로 된 습관들을 가지고 있는가?”
“지금의 습관들이 나를 성장시켜 주고 있는가, 아니면 발목을 잡고 있는가?”
이 질문에 선뜻 답하기 어렵다면 계속해서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