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김현철의 음악을 첨부합니다)
오늘은 문득 매너리즘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됩니다. 모든 일이든 마찬가지이지만 년차가 쌓일수록 매너리즘에 빠지기도하는데요. 항상 같은일이 반복되면서 항상 하던 방식으로 하게되죠.
자연스러움을 잃고 습관적으로 반복되는 행동이나 표현을 뜻하며, 때로는 진부하거나 지루하다고 여겨질 수 있습니다 -매너리즘
아마존 셀러가 매너리즘에 빠지는 흔한 이유를 몇가지 이야기해보고 그것을 극복했던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이유1) 아마존 사업의 셀러 센트럴은 말이 없다
아마존 플랫폼에서 제품을 판매하면서 다른 사업과는 다른 점은 바로 사람과 사람의 상호작용이 많이 없다는 것입니다. 확실히 다른 직업들보다는 없습니다. 항상 셀러 센트럴에 접속해서 인벤토리를 보며, 광고 대시보드를 보며 말이 없는 셀러 센트럴 화면을 보고 모니터 앞에서 몇시간 작업을 하다보면 정신이 멍해지기도 합니다.
눈이 피로해지는 것은 덤이고 말이죠. 이렇게 몇 달, 아니 몇 년을 하다보면 매너리즘에 빠지기도 합니다.
마치 새로운 것을 배워도 그것을 시도하기 전부터
"이게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그냥 하지 않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발견하게 될것입니다. 아마도 공감하시는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반복되는 업무는 사람을 지치게 만듭니다. 사람의 창의력을 죽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너리즘에 빠지기도 하는듯합니다.
이유2) 열심히 했던 당신, 결과는...?
아마존 셀러를 누가 열심히 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정도의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분명히 누구나 열심히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어떨까요? 때때로 좋은 결과를 맞이했을때도 있었겠지요. 그러나 세상의 많은 일들이 그렇듯이 노력한 만큼 결과가 뒤따르기에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각자의 기준으로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뒤따르지 않으면 우리는 또 한번 "이게 되겠어?" 라는 생각으로 빠지게 됩니다. 시도를 안하게 됩니다.
사실 가장 경계해야 하는 상황은 모든 시도를 안하는 상황인데 말이죠.
이제 아마존 셀러들이 매너리즘에서 나올 수 있는 제 경험을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
.
.
사례1) 최근에 업로드한 AI 아바타 영상
저는 이 내용을 접하고 바로 만들어서 자체몰에 넣었고 아마존에 넣을 때만 해도 위 매너리즘처럼 이게 과연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나의 작은 노력이 아마존 판매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 라는 생각을 했고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어느샌가 계속된 노력에 크게 뒤따르지 않는 보상에 중독되어버렸나 봅니다. 그런데 정상적으로 영상이 등록된 이후에 판매가 올라가며 랭킹이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보며
새로운 (자극)을 받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몇개의 제품을 더 추가합니다. 아마도 어떤분들은 저처럼 새로운것을 접해도 막상 시도를 해도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아무일도 안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아무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으며, 우리는 삶에서 끊임없이 도전해야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례2)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
신규 제품을 런칭준비중에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실텐데요. '제로 투 원' 프로젝트에서 진행을 하고 있으니까요. 이번에 신규 제품 패키지 디자인 시안 결과가 나왔는데요.
참 이런 디자인 시안을 보면서 고치면서 이런 과정들이 새로운 (자극)을 줍니다. 항상 건강한 자극은 사람을 앞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