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주의는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다! 당신은 결코 평범한 삶에 만족하지 못할 겁니다. 더 잘하려 애쓰고 있고 스스로 그걸 잘 알고 있어요. 겸손한 척하거나 자기 재능을 부정하는 일은 그만두세요! 마음속 걱정, 불안, 강박, 예민함을 성공의 무기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여러분은 완벽주의자이신가요? 오랜 시간 완벽주의자로 일해 온 저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게 해 준 책이 있습니다. 일단, 완벽주의자가 되는 것이 잘못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는 완벽주의자를 약간 과하다는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왜 이렇게 예민해?", "너무 완벽하려고 하는 것 아니야?"라는 말들이 그렇죠. 하지만 그럭저럭 살고 싶지 않다면, 당신이 옳습니다라는 책 제목처럼, 여러분은 잘못이 없습니다.
실수 없이 하려는 것, 더 잘하려고 노력하는 것, 그리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는 것이 잘못된 태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관점을 바꿔서, 완벽주의를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로 만드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완벽주의 성향을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로 만들 준비가 되셨나요? 그럼 시작합니다.
1. 발췌 기록을 공유하는 이유?
보표 레터의 구독자 분들은 1인 셀러, 솔로 프리너,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즉 나의 시간을 다른 사람의 꿈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오롯이 나를 위해 위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현재는 비록 직장 생활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 독립을 꿈꾸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끊임없는 인풋을 해야합니다. 죽을때까지 공부를 해야하는것처럼 우리는 살아있는동안 항상 건강한 자극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 건강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가장 효율높은 매개체는 바로 문장입니다. 세상에는 좋은 책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나 시간, 비용의 한계로 모든 책을 읽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읽은 책과 문장들을 공유해드리면서 보표 레터의 구독자 분들에게 건강한 자극을 드리려 합니다. 이 문장들을 통해서 글쓰기를 하시거나 카톡에 저장해놓으시거나 종종 꺼내보시면서 건강한 자극을 통해 더 많은 행동력을 갖추시는 구독자님들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