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물 보관소

루스벨트 아일랜드에서 배운 것들(보표레터 8번째)

By Bopyo Park,

Published on Jul 14, 2024   —   35 min read

뉴욕 루스벨트 아일랜드는 맨하튼에서 들어가는 섬이다

이번 주 보표레터의 이야기들

#8

안녕하세요!


보표레터의 8번째 시간입니다. 구독자 여러분 이번 주도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지난 금요일 루스벨트 아일랜드 세미나에 참석했었습니다. 루스벨트 아일랜드는 맨하튼에서 갈 수 있는 작은 섬인데요.

이번 8호는 제가 루스벨트 아일랜드 세미나에 참석하여 느낀 부분들과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 가치에 대한 조명하는 불변의 법칙 책을 읽으며 느낀 인사이트와 마지막으로 앞으로 10년동안 독립하여 영향력을 발휘하려면 우리가 준비해야하는 것들에 대한 Dan Koe의 인사이트를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이 모든것들이 여러분의 도전과 저의 도전 여정에 연료가 될거라 확신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모든 글은 보표레터 메인 페이지에도 보관되어 업로드 되기 때문에 추후 읽으시기 편하실 것입니다. 아래 인사이트 리스트 확인해주시고 천천히 읽어주세요. 글이 길다 싶으면 본문들을 북마크 하시고 추후에 다시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시 한번 구독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그럼 시작합니다!


이번주 인사이트 리스트!


  • 자기계발 칼럼: 루스벨트 아일랜드에서 생긴 일
  • 독서 인사이트: 불변의 법칙 -모건 하우절
  • 영상 인사이트: 직장에서 매일 같은 일을 하면 배울것이 없다 -Dan Koe
루스벨트 아일랜드로 들어가는 트램

안녕하세요! 보표 레터 구독자 여러분!

한 주 잘 지내셨나요? 저는 이번주에 루스벨트 아일랜드라는 곳에 다녀왔는데요. 코넬 테크에서 열린 Imagine AI Live Newyork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컨퍼런스 장소 코넬 테크

루스벨트 아일랜드는 제가 뉴욕에 살면서도 한 번도 가지 않은 장소였습니다. 특별히 갈일도 없고 트램을 타고 가야하기도 하고 (지하철도 있지만) 그래서 가보지 않았는데 이번 행사 때문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레터를 통해서 다녀오면서 제가 느낀것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코넬 테크에서 개최된 IMAGINE AI LIVE
네이선리엘 휘트모어, Superintelligent의 창립자이자 CEO
에릭 본, IgniteTech와 GFI Software의 CEO

배우는 사람은 아름답다. 나는 뭘 배우고 있을까?


여러분은 유료 컨퍼런스에 참여하시나요? 회사에서 일하면서 참석해야 하는 경우 말고 자발적으로 비용을 내고 참석해야 하는 유료 컨퍼런스, 세미나 같은 곳에 참석할 때는 솔직히 말씀드려서 늘 비용이 걸립니다. 유료이기도 하고 적지 않은 금액이기도 하거든요.

여기에서 많은 분들은 비용때문에 참여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필요한 내용이라면 참석을 하는 편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비용을 내고 참석했는데 그 가치가 있었습니다. 어떤것을 배울 수 있었을까요? 그 가치는 무엇이였을까요?

배우는 사람은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여러분은 언제 사람이 매력적이라고 느껴지시나요? 여담이지만 저는 사람의 매력은 뭔가에 몰두했을 때 그 모습에서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진지한 자세로 배우는 사람은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회사에서 직원을 교육할 때 제대로 배우려는 직원의 눈에서는 반짝반짝 빛이 나니까 우리의 몸도 열정의 불씨를 외면하지는 않는듯 합니다.

Imagine AI Live에서 아주 많은 인원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또 적은 인원은 아닌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그들은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서 참석을 했고 비용을 냈고 눈에 열정을 불피웠습니다. 한편 생각해보면 누군가는 같은 시간에 다른걸 하며 보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떠올랐습니다.

흔하게 흘러갔던 시간들...

물론 삶에서 킬링타임도 필요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 의미없이 소비된 시간들...누군가는 같은 시간에서 개인의 발전을 위해 배우기 위해서 투자했을 그 시간들이 생각났습니다.

여러분은 현재 무엇을 새롭게 배우고 계신가요?

배움이 멈춘 사람에게는 후퇴만 있을 뿐입니다. 자기만의 세계에 갇혀 오만과 편견을 갖고 모든것을 재단하려고 합니다. 우리도 모르게 꼰대가 되어갑니다. 꼰대가 되기싫으시다면 계속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합니다. 언제나 새로움 앞에 우리는 초심자의 학생에 불과 하니까 말이죠. 만약 지금 삶에서 새로운 배움이 전혀 없다면 무언가를 배워보세요. 삶이 더 재미있어지고 겸손한 자세로 들어가게 되며 그 자세에서 성장을 피울 수 있습니다. 저도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합니다.

루스벨트 아일랜드에서 보는 맨하튼

한편 이번에 진행된 Imagine AI Live는 워크숍 형태였고 수업이 끝난 이후에 루스벨트 아일랜드에서 맨하튼을 바라보며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뉴욕에 와서 이민자로서 살아간지 벌써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어렸을 때 좀 더 큰 물에서 놀아보겠다는 그 야심찬 야망을 갖고 왔었는데 그 때의 맨하튼이나 지금의 맨하튼이나 언제나 맨하튼은 아름답습니다. 누군가는 더럽고 시끄럽고 최악의 장소로 꼽기도 하지만 야망을 품은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어떤 도전에 마주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두려움 때문에 한 발자국도 떼지 못하고 계신가요? 모든 가치있는것들은 고통이 동반된 이후에 온다는 것을 우리는 알기에 도전앞에서 겸허히 뛰어들어야 한다는 것을 압니다.

언제나 새로운 것을 배우는 사람은 아릅답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이고 싶습니다. 저도 여러분도 함께 아름다운 사람으로서 남은 2024년 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This post is for subscribers only

이 아티클은 무료 및 유료 멤버들을 위한 전용 콘텐츠입니다. 아티클이 열람이 안되거나 중간에 끊어진다면 무료 구독으로 로그인하시고 확인해보세요. 무료 멤버쉽 콘텐츠는 열람이 됩니다. 만약 그래도 끊어지신다면 유료 멤버쉽 전용입니다. $5.19 커피 한잔 정도의 가격으로 유료 멤버쉽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전체 내용이 보여지며 그동안 공개되지 않는 모든 아티클을 볼 수 있습니다

Subscribe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end by email

보표의 성장 레터

여러분의 삶에 건강한 자극을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한계 없는 성장'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남들보다 앞서가세요!

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