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하는 일은 하지 마라. 남들이 안 하는 일을 하라. 남들이 제안하지 않는 것을 제안 하라. 판을 깨고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라. -271 페이지
위 문장은 제가 집착의 법칙에서 가장 좋아하는 문장 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한번 사는 삶을 남들과 똑같이 살고 싶지 않았습니다. 남들이 하는대로 그대로 하는것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종종 별종이 아닌가? 라는 소리도 듣고 저조차도 "나는 이상한 사람인가?" 라는 생각을 했지만 시간이 흘러 성인이 되어 집착의 법칙을 읽으면서 위 문장을 읽었을 때 지금까지 저의 행동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어떤 일을 해도 남들과 다르게 해보시길 적극적으로 권유합니다. 남들과 똑같이 한다면 크게 배우는게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길을 걸어간 사람들이 이미 배울 수 있도록 교재 혹은 콘텐츠를 만들어놓았기 때문에 이미 배운 내용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보시면 새롭게 배우게 되는 일들이 가장 많습니다. 현재 저는 아마존 셀러 커뮤니티 '셀러킹덤' 생성형 AI 커뮤니티 'AI 코리아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대단하고 아니고를 떠나서 남들과는 다른 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아마존 셀러 커뮤니티와 생성형 AI 커뮤니티를 함께 운영하는 사람은 저 말고는 없을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부분 저로 하여금 고개가 끄덕여지게 만든 '집착의 법칙' 그랜드 카돈의 책은 '10배의 법칙' 만큼이나 제게는 좋은 책이였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집착의 법칙을 읽으면서 제가 생각했을 때 여러분에게 나누고 싶은 문장 45 문장을 공유해봅니다! 이 문장들이 여러분의 삶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발췌 기록을 공유하는 이유?
보표 레터의 구독자 분들은 1인 셀러, 솔로 프리너,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즉 나의 시간을 다른 사람의 꿈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오롯이 나를 위해 위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현재는 비록 직장 생활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 독립을 꿈꾸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끊임없는 인풋을 해야합니다. 죽을때까지 공부를 해야하는것처럼 우리는 살아있는동안 항상 건강한 자극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 건강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가장 효율높은 매개체는 바로 문장입니다. 세상에는 좋은 책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나 시간, 비용의 한계로 모든 책을 읽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읽은 책과 문장들을 공유해드리면서 보표 레터의 구독자 분들에게 건강한 자극을 드리려 합니다. 이 문장들을 통해서 글쓰기를 하시거나 카톡에 저장해놓으시거나 종종 꺼내보시면서 건강한 자극을 통해 더 많은 행동력을 갖추시는 구독자님들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