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물 보관소

1월 5일 센트럴 파크를 펭귄으로 달리다. 그리고 새해 계획들! (보표레터 31호)

By Bopyo Park,

Published on Jan 6, 2025   —   33 min read

이번 주 보표레터의 이야기들

#31

안녕하세요!


보표레터 31호입니다. 2025년 새해 처음으로 발행하는 보표 레터입니다. 얼마전 1월 5일 제가 새해 들어 가장 첫 번째로 참여한 외부 활동인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프로즌 펭귄' 행사에 대해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그 행사에서 5K 달리기를 하며 2025년 새해 계획을 점검하고 세워 보았는데요, 다른 분들과 함께한 행사여서 더욱 뜻깊었습니다. 이번 레터에서는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의 100 문장, 그리고 더 퓨처의 설립자 크리스 도가 이야기하는 2025년 영향력을 갖기 위한 4가지 공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1월이 제대로 시작된 한 주였기를 바라며, 그럼 이제 레터를 시작하겠습니다.

모든 글은 보표레터 메인 페이지에도 보관되어 업로드 되기 때문에 추후 읽으시기 편하실 것입니다. 아래 인사이트 리스트 확인해주시고 천천히 읽어주세요. 글이 길다 싶으면 본문들을 북마크 하시고 추후에 다시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시 한번 구독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그럼 시작합니다!


이번주 인사이트 리스트!


  • 자기계발 칼럼: 1월 5일 센트럴 파크를 펭귄으로 달리다. 그리고 새해 계획들!
  • 독서 인사이트: 시작의 기술 100문장 발췌 노트! (게리비숍)
  • 영상 인사이트: 2025년 영향력에 필요한 4가지 공식! (크리스 도-The Futur)
2025년 1월 5일 프로즌 펭귄 행사(@nycruns)

1월달에는 하나라도 새로운걸 해보자.


2025년에는 정말 이전과는 다르게 발전하고 싶었습니다. 2024년에도 많은 것을 이루었던 한 해였지만, 2025년에는 그것과는 조금 다르게, 더 깊이 있는 발전을 이루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했던 것은 1월에 무조건 새로운 것을 하나라도 해보자라는 다짐이었습니다. 새로운 시도를 통한 경험을 시작으로 2025년에 더욱 다양한 것들을 시도하고 배우는 용기를 갖는 한 달이 되길 바랐습니다.

여러분들은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하셨나요?

그런데 마침 딱 그에 걸맞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맨해튼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프로즌 펭귄 5K 달리기' 행사였습니다. 평소 제가 운영하는 아마존 셀러 커뮤니티 셀러킹덤의 한 대표님께서 이 행사에 참여한다고 하셨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참여하지 않았을 텐데, 올해는 "1월에는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해보자"라는 다짐 덕분에 망설이지 않고 바로 참여 신청을 했습니다.

새로운 도전이었기에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았고, 그 기대감 속에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즌 펭귄 5k 함께 참여한 분들

기대감은 정말 추웠던 날씨 속에서 점차 우려로 바뀌었습니다. 손발이 얼어붙을 듯한 추위가 느껴졌고, 이런 상황에서 제가 끝까지 달릴 수 있을지 잠시 고민했습니다. 그러나 함께 새로운 무언가를 도전하려는 사람들과 함께 있었기에 포기하지 않고 달릴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환경이 중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함께 참여한 분들과 2025년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한 해를 어떻게 보낼지 다짐도 새롭게 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1월이 시작된 지 벌써 5일, 6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하나라도 시도해 보셨나요? 만약 아직 시작하지 않으셨다면, 다음 주 중으로 사소한 것이라도 새로운 무언가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작은 변화가 큰 도약의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1월 5일 강추위에도 정말 많은 사람 참여

강추위에도 정말 많은 사람들 참여에 놀라다


행사에는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솔직히 너무 추운 날씨와 1월 5일이라는 이른 시점, 그리고 연말 행사와 연초 파티 분위기가 가득한 시기라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까?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제 예상을 완전히 뒤엎고, 정말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가족 단위로 함께 참여한 이들도 많았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보며 저는 정말 많은 동기부여와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들은 새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지도 않은 시점부터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도전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를 보며 제가 다시 한번 깨달은 것은, 사람은 긍정적인 환경 속에 놓여 있어야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날씨는 정말 추웠지만, 함께 뛰는 사람들 덕분에 마음은 따뜻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어떠신가요? 현재 여러분을 둘러싼 환경은 어떤 모습인가요? 1월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그것을 함께 나누는 사람들 속에 있다면, 여러분도 점차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이번 행사에서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그 긍정적인 흐름에 동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올 해는 더 많이 달리기로!


결국 5K를 완주한 뒤, 함께 달린 분들과 따뜻한 차를 마시며 식사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길에 우리는 올해 더 많은 달리기 행사에 참여할 것을 서로 다짐했습니다. 5K를 넘어 10K, 하프 마라톤, 그리고 풀 마라톤까지 도전하자는 결의가 생겼습니다. 이러한 도전들은 2025년을 더욱 특별한 해로 만들어 줄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도전을 하면서 그 과정을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과는 순간이지만, 과정은 우리 삶에 쌓이고, 우리를 성장하게 합니다. 그래서 저는 달리기와 연습 과정을 촬영하여 제가 운영하는 ‘한계 없는 성장’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이 채널은 2024년에 개설했지만,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새로운 도전을 계기로 콘텐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 꾸준히 기록하며 채널을 성장시킬 예정입니다.

새로운 도전은 단순히 활동 자체로 끝나지 않고, 우리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가져다줍니다. 지금 이 레터를 읽으신 여러분도, 다음 주까지 새로운 도전 하나를 꼭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환경에 몸을 담그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얻은 결과는 반드시 여러분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025년, 여러분 모두가 더욱 건강하고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제, 게리 비숍의 ‘시작의 기술’로 이야기를 이어가 보겠습니다.

This post is for subscribers only

이 아티클은 무료 및 유료 멤버들을 위한 전용 콘텐츠입니다. 아티클이 열람이 안되거나 중간에 끊어진다면 무료 구독으로 로그인하시고 확인해보세요. 무료 멤버쉽 콘텐츠는 열람이 됩니다. 만약 그래도 끊어지신다면 유료 멤버쉽 전용입니다. $5.19 커피 한잔 정도의 가격으로 유료 멤버쉽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전체 내용이 보여지며 그동안 공개되지 않는 모든 아티클을 볼 수 있습니다

Subscribe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end by email

보표의 성장 레터

여러분의 삶에 건강한 자극을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한계 없는 성장'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남들보다 앞서가세요!

Subscribe